Previous / Next

[20110319. Preparing PowerPoint Presentation (7) - Movies]

동영상을 이용할 것인가: 파워포인트에서 동영상 이용이 대유행입니다. 그러나 동영상을 포함한 자료를 이용하여 효과적으로 presentation을 하는 것은 매우 어렵습니다. 시간과 효과를 잘 고려하여 섬세하게 편집작업을 하는 것이 쉽지 않기 때문입니다. 자료가 잘 준비되었다고 하더라도 호환성 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수도 없지 않습니다. 동영상이 열리지 않아서 아예 발표를 못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필자는 동영상을 거의 사용하지 않습니다. Still image 여러 장을 잘 묶으면 동영상 못지 않게 효과적인 자료를 준비할 수 있습니다. 꼭 필요한 경우 한두번의 동영상을 사용하십시요. 혹시 동영상이 열리지 않을 때를 대비하여 still image도 준비해 두는 것을 잊지 마십시요.


베지어 곡선: 수학자이자 엔지니어였던 베지어 (Bezier)는 구부러진는 선에 4개의 포인트를 사용해 곡선을 만든다는 개념을 제시하였습니다. Adobe Illustrator와 같은 그래픽 전용 프로그램은 주로 Bezier 곡선을 이용하는 도구입니다. 파워포인트에도 점편집을 이용하면 Bezier 개념을 이용한 간단한 곡선과 도형을 만들 수 있습니다. Adobe Illustrator에서 만든 그래픽은 파워포인트에서 편집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점편집을 이용해 만든 그림은 언제든지 파워포인트 화면에서 편집이 가능하므로 활용성이 우수합니다.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