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vious / Next

[20110321. Preparing PowerPoint Presentation (9) - Background]

바탕화면에 약간의 변화를 주는 흥미로운 방법을 소개합니다. 물론 파워포인트 기본보기 화면에서 마우스 우측버튼을 눌러서 "배경 --> 채우기 효과 --> 그림"을 선택하여 바탕화면에 그림을 넣을 수 있다. 다만 이런 방법으로 넣은 바탕화면은 바꿀 수 없습니다.

필자가 사용하는 방법은 메뉴에서 "삽입 --> 그림 --> 그림파일"을 선택하여 그림을 넣은 후 크기를 조절해서 바탕화면처럼 사용하는 것이다. 글자와 같은 다른 객체는 바탕에 그림을 깐 후 넣어주어야 한다.

이렇게 넣은 바탕그림은 손쉽게 명도나 대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필자는 color항목의 pull-down 메뉴에서 "Washout"을 즐겨 이용하고 있습니다. 특별한 것은 아니니 긴장하지 마십시요. "명도 85%, 대비 15%"로 재설정해주는 것 뿐이니까요.통상 Washout으로 적당히 흐려진 바탕화면이 만들어지지만, 만약 바탕이 진해보인다면 명도 90%, 대비 10% 정도를 이용하면 됩니다.


이미지에서 가로 세로 비율이 바뀌는 실수는 흔합니다. 파워포인트 화면에 이미지를 적당한 크기로 예쁘게 넣으려고 시도하다가 발생하는 실수입니다. 사진의 크기를 변경시키고자 할 때에는 꼭지점만 이용해야 합니다. 항상 주의하십시오.


슬라이드 숨기기: 발표를 위해서는 통상 원하는 슬라이드의 3배 정도의 자료를 준비한 후 이야기의 흐름에 따라 필요한 슬라이드만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꼭 필요하지 않은 슬라이드는 슬라이드 숨기기 기능을 이용하여 빼주는 방법이 있습니다. 버리는 것이 아니므로 수정작업이나 다음 발표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매우 유용하게 이용됩니다.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