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vious / EndoTODAY / List / Next


[간질(Fasciola hepatica)에는 무슨 약을 써야 합니까?]

Triclabendazole은 시중에서는 구할 수 없습니다. 과거에는 국립의료원에서 구할 수 있었습니다 (Egaten(R), Novartis). 그러나 최근에는 국립의료원에서도 구할 수 없습니다. 전세계적으로 인간용 triclabendazole 생산이 중단되었기 때문입니다. 동물용만 남아 있습니다. 인터넷에서는 인간용 triclabendazole을 판다는 site도 있고 중국산 triclabendazole을 판다는 곳도 있으나 믿고 쓰기는 어렵습니다.

많은 약이 연구되고 있는 모양이지만 (Keiser, 2010) 아직 뾰족한 답이 없습니다. 수의사에게 얻어 먹는 수 밖에 없다고 충고아닌 충고를 해 주시는 분도 계십니다. 자본주의의 약점이 여실히 드러나는 순간입니다. 제약사들은 이익이 나지 않으면 꼭 필요한 약도 생산을 포기할 수 있습니다. WHO 같은 단체에서 나서야 할 상황이라고 봅니다.


[2013-2-24 추가]

최근 반가운 정보가 있었습니다. 스위스 Zurich의 Victoria Pharmacy (www.pharmaworld.com)에 메일로 환자에 대한 정보와 필요한 약품의 양을 알려 주면 Triclabendazole을 구할 수 있다고 합니다.


Powerpoint PDF, 1.4 M


[2013-9-15] 엘스비어에서 나오는 GI & Hepatology News에 Fasciola hepatica에 대한 기고를 하였습니다.


링크 - 엔도투데이 기생충학

@ Related EndoTODAY: 간질

[Home]